최연소 칸 진출 배우 김새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음주 논란까지 안타까운 사망

2025. 2. 17. 05:17연예 [종합]

최연소 칸 진출 배우 김새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음주 논란까지 안타까운 사망

 

배우 김새론이 16일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 / 김새론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친구가 김씨 집에 방문했다가 김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 /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 중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동경찰서는 이날 오후 5시쯤 관련 신고를 접수받고 출동했다.

 

16일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성동구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만나기로 약속했던 친구가 김씨 집에 방문했다가 김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새론은 서울 성동구 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재 사망 경위 등을 수사 중이며 현재까지 외부 침입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김새론이 만 24세의 꽃다운 나이에 사망했다 그는 영아 시절부터 연예계 생활을 해왔다.김새론은 최연소 칸 진출이라는 영예부터 음주 운전 논란까지 이어지면서 파란만장한 인생에 안타까운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김새론은, 최연소로 칸 진출에 이어 음주 논란으로 파란 만장한 삶그의 안타까운 사망을 최초 발견자는 친구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의 사인은 현재 밝혀지지 않았다.


배우 김새론 서울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됐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2022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술에 취해 운전하다가 가드레일과 변압기를 들이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231심에서 벌금 2000만원을 선고받았다. 지난해 4월 연극으로 활동을 재개하려 했지만 논란이 일면서 결국 건강상 이유로 하차한 바 있다. // 김새론은 지난달 18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김새론의 생전 밝은 모습이 담겨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누리꾼들은 김새론의 사망 날짜가 과거 김새론과 열애설이 있었던 김수현의 생일이라는 점도 안타깝고 놀랍다는 반응이다. 앞서 김새론은 지난해 3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김수현과 볼을 맞댄 사진을 올려 '셀프 열애설'에 휩싸였다. 해당 사진은 곧바로 삭제됐지만, 열애설을 잠재울 수는 없었다. 이에 당시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열애설을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16일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김새론은 이날 오후 454분쯤 성동구 성수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새론과 만나기로 약속한 지인 A 씨가 먼저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외부 침입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사망 경위 등을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20007월생인 김새론은 2001년 영아 시절 잡지 표지 모델로 데뷔했으며, 2009년 영화 '여행자'를 통해 최연소로 칸 국제영화제에 진출했다. 당시 9살의 나이임에도 섬세한 연기력을 선보여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2010년에는 원빈 주연의 히트 영화 '아저씨'에 등장,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이후 김새론은 영화 '이웃사람' '도희야' '동네 사람들' 및 드라마 '마녀보감' 등에 출연했다.

 

김새론은 음악 방송 MC를 맡는 것은 물론 '도시어부'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서며 넘치는 끼와 털털한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0225월 음주 운전 및 사고 미조치 혐의로 경찰에 적발돼 논란을 빚었다. 당시 채혈 검사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약 0.2%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당시 김새론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며 반성의 뜻을 전했다.

 

이 사건 이후 당시 소속사였던 골드메달리스트와 계약 만료로 떠나게 되면서 연예계 활동이 불투명하게 됐으며 현재까지 특별한 연예계 활동 없이 자숙해 왔다.

 

김새론은 음주 운전 논란 이후 3년 만인 올해, 연예계 복귀를 준비 중이었다. 이날 김새론의 한 측근은 "지난해 11월 초 영화 '기타맨' 촬영을 마쳐 올해 어떻게 활동을 시작할지 이야기 중이었다"라며 "영화로 복귀를 하게 된 거니 '이제 열심히 해보자'라고 이야기를 나눴던 상황인데 이런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새론이 '김아임'으로 개명하고 카페 개업을 준비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최근에 개명한 것이 아니고 오래 전부터 개명을 해 주민등록상에는 김아임으로 기재돼 있었다"라고 전했다.

 

김새론의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충격과 안타까움에 휩싸였다. 이런 가운데 김새론이 최근 남겼던 인스타그램 게시물도 관심을 받고 있다.

 

김새론은 지난달 2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과거 2015년 웹드라마 '투 비 컨티뉴드'에 함께 출연했던 고() 문빈과의 사진을 게시하면서 "HBD(Happy Birthday, 생일 축하한다"라는 글을 남겼다. 두 사람은 과거 소속사 판타지오에 함께 몸담았으며 해당 작품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사이였기에 당시 많은 이들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또한 김새론은 지난달 18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김새론의 생전 밝은 모습이 담겨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누리꾼들은 김새론의 사망 날짜가 과거 김새론과 열애설이 있었던 김수현의 생일이라는 점도 안타깝고 놀랍다는 반응이다. 앞서 김새론은 지난해 3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김수현과 볼을 맞댄 사진을 올려 '셀프 열애설'에 휩싸였다.

 

해당 사진은 곧바로 삭제됐지만, 열애설을 잠재울 수는 없었다. 이에 당시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열애설을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 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